개요
이필용은 대한민국의 정치인으로, 당적은 국민의힘이다. 재선 음성군수 출신이다.
생애
1961년 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읍에서 태어났다. 음성쌍봉초등학교, 음성무극중학교, 충주실업고등학교(현 충주국원고등학교), 고려대학교 농학과를 졸업하였다.
민선 1·2기 정상헌 음성군수 후보의 조직비서로 일하였고 세광건설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02년 제3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무소속 후보로 충청북도의회 음성군 제2선거구에 출마했지만 한나라당 소속 유주열에 밀려 낙선했다.
그 후 2003년 대한민국 재보궐 선거에서 유주열 도의원의 음성군수 출마로 인한 사퇴로 인해 치뤄진 충청북도의회 의 음성군 제2선거구의 보궐 선거에서 무투표 당선되었다.
2006년 제4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한나라당 후보로 충청북도의회 의원 선거에서 음성군 제2선거구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0년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는 한나라당 후보로 충청북도 음성군수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4년 제6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새누리당 후보로 충청북도 음성군수 선거에 출마하여 당선되었다.
2018년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후보로 충청북도 음성군수 선거에 출마하였으나 더불어민주당 조병옥 후보에 밀려 낙선했다.
대한민국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증평군·진천군·음성군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현역 경대수에 경선에서 패배하며 공천을 받는데 실패했다.
대한민국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증평군·진천군·음성군 선거구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하지만 경대수에 경선에서 또 다시 패하며 공천을 받는데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