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어 마더
Keir mather
Official portrait of Keir Mather MP crop 1 (cropped 3x4).jpg
인물 정보
출생 1998년 (25~26세)
영국 잉글랜드 킹스톤어픈헐
국적 영국
학력 옥스포드 와드햄 칼리지
옥스포드 유니버시티 칼리지
정당 노동당
현직 제58•59대 서민원 의원
키어 스타머 내각 정부 보좌관
경력 옥스포드 노동당 클럽 의장
웨스 스트리팅 서민원 의원 산하 의회 연구원

개요

키어 알렉산더 마더(1998년생)는 영국의 노동당 정치인으로, 2023년 보궐선거 이후 셀비 & 아인스티의 하원의원을 역임하고 있다. 매더는 25세의 나이로 당선 당시 최연소 하원의원이 되었다.

유년기 및 교육

키어 알렉산더 마더는 1998년 킹스턴 어폰 헐에서 태어났다. 그는 노동당의 창시자인 키어 하디의 이름을 따서 지어졌다. 마더는 요크셔의 이스트 라이딩에 있는 버러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다. 그의 어머니인 질 탐바로스 (성씨 골딩)는 2023년 9월 현재 보급 교사이고, 아버지인 믹 마더는 2023년 9월 현재 지원 노동자다. 그의 아버지는 또한 노동당 활동가다. 마더는 한때 청년 의회에 가입한 적이 있으며, 헐에서 청년들을 위한 노동당 단체를 설립했다. 그는 사립 예비 학교에서 "짧은 시간 동안" 교육을 받았고그 후 멜튼의 사우스 훈슬리 학교를 포함한 주립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의 어머니는 2023년에 마더가 학동이었을 때 정치에 관심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그가 16살이었을 때, 저는 헐의 모든 의원 사무실에 그를 내려주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들에게 저를 소개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가 모든 의원들을 보러 가기로 결심한 것이 매우 재미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학부와 석사 학위를 받았고, 대학에서 공공 정책 석사 학위를 받기 전에 와덤 칼리지에서 역사학과 정치학을 전공하여 첫 번째로 졸업했다. 옥스포드에서 마더의 정치 튜터인 폴 마틴에 따르면, 마더는 특히 새로운 노동당에 관심이 있었고 주요 인물들에 "평생 관심이 있었습니다". 하원의원이 되기 위한 의도, 마더는 "공직에 출마하려는 영국과 아일랜드 공화국의 지원자들에게 열려있는" 계획으로 옥스포드의 블라바트닉 스쿨 오브 거버먼트에서 의원직을 위해 공부했다. 옥스포드에서 학생일 때, 그는 연구 책임자로서 옥스포드 연합 토론회의 관리로 임명되었고 옥스포드 대학 노동당 클럽의 공동 의장이기도 했다. 옥스포드에서 공부하는 동안, 마더는 더 타임스 기자이자 전 보수당 의원인 매튜 파리스와 일했다.

의회 입성 전 경력

마더는 의회에 입성하기 전 18개월 동안 영국 산업 연합의 공보 고문으로 일했으며 2019년부터 2020년까지 웨스 스트리팅 노동당 의원의 의회 연구원으로 일했다.

정치 경력

마더는 2023년 7월 20일 보수당 의원 나이젤 아담스의 사임으로 인해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노스요크셔주 셀비 & 아인스티 선거구에서 승리를 거뒀다. 2019년 총선에서 아담스가 얻은 이전 과반인 20,137표는 노동당이 보궐선거에서 뒤집은 역대 최대 표일 뿐만 아니라 1994년 더들리 웨스트 보궐선거 이후 노동당 보궐선거 후보에 대한 최대 스윙이었다.

25세의 나이로, 마더는 1996년생인 나디아 휘톰의 뒤를 이어 최연소 하원의원이 되었다. 당선되자마자, 재향군인부 장관 조니 머서는 의회가 "청소년들을 주인공으로 한 텔레비전 프로그램인 '더 인터베너'의 반복이 되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이것은 마더의 나이에 대한 경멸적인 언급으로 여겨졌지만, 머서는 이를 부인했다.

머서의 발언은 노동당 지도자 키어 스타머를 포함한 노동당 정치인들에 의해 비판되었다. 가디언지는 전 총리 윌리엄 이워트 글래드스톤과 윈스턴 처칠이 각각 22세와 25세의 나이로 하원의원이 되었다고 언급했다.

마더는 여름 방학 이후인 2023년 9월 5일 의원으로 취임했다. 같은 달 BBC 뉴스와 더 프레스와의 인터뷰에서 마더는 의원으로서 자신의 주요 우선 순위는 생활 위기로 영향을 받는 사람들을 지원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다른 우선 순위에는 불충분한 SEND 제공, 시골 범죄, 반사회적 행동, 저조한 NHS 서비스, 적은 대중 교통 제공 및 소기업 지원을 포함했다. 마더는 2023년 10월 16일 초기 보육에 대한 토론 중에 처녀 연설을 했다.

마더는 2023년 11월 20일 재무부 선정위원회 위원이 되었다.

마더는 'Labour Friends of Israel'을 지지하며 친 이스라엘 성향을 보였다.

리시 수낙 총리가 의회 해산을 선언한 후, 7월 2일에 열릴 제59회 영국 총선에서는 셀비 선거구에 출마하여 재선에 도전한다.

정치적 성향

키어 마더는 2016년 브렉시트 국민투표에서 EU 잔류에 투표했지만, 유럽연합 (EU) 재가입이나 이 문제에 대한 2차 국민투표 시행은 지지하지 않는다.

2023년 매더는 두 자녀 수당 상한선을 유지하려는 노동당 지도자 키어 스타머의 정책을 지지한다고 말하면서 "우리가 집권하면 보수당으로부터 절대적인 경제적 혼란을 물려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결정을 내리면 매우 어려운 결정을 내릴 수 있으며, 나는 노동당 정부를 지지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성 정체성에 대해 마더는 "여성은 생물학적으로 여성으로 태어난 엄마나 이복 누이와 같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잘못된 성별로 태어났으며 그럴 자격이 있다고 느끼는 소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존중과 배려를 해야 합니다." 2018년 옥스포드 유니온에서 열린 토론에서 마더는 트랜스젠더 여성이 여성이 아니라고 말한 저메인 그리어를 "혐오스러운 트랜스포비아"라고 불렀다고 한다. 그는 또한 그리어가 "트랜스젠더 여성에 대해 비인간적이고 완전히 위험한 발언"을 했다고 말했다. 2023년 그리어의 의원직에 대한 발언을 포기하고 싶은지 묻는 질문에 매더는 "내가 말한 내용은 기록에 남아 있다. 나는 그리어의 전망과 문제에 대한 접근 방식에 크게 동의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소속 정당

노동당 2023 - 정계 입문

역대 선거 결과

선거명 직책명 대수 정당 득표율 득표수 결과 당락 비고
2023년 선거 하원의원 (셀비 & 아인스티 선거구) 58대 노동당 46.00% 16,456표 1위 셀비 & 아인스티 하원의원 당선 초선
2024년 선거 하원의원 (셀비 선거구) 59대 노동당 46.33% 22,788표 1위 셀비 하원의원 당선 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