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드 스티븐슨
Todd Michael Stephenson
Todd Stephenson.jpg
인물 정보
출생 뉴질랜드 럼즈든
국적 뉴질랜드
학력 제임스 하게스트 칼리지
오타고 대학교
정당 뉴질랜드 행동당
현직 제54대 뉴질랜드 대의회 의원

개요[편집 | 원본 편집]

토드 마이클 스티븐슨(Todd Michael Stephenson)은 뉴질랜드의 변호사이자 정치인으로, 2023년 뉴질랜드 총선 이후 뉴질랜드 행동당의 대의회 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주로 제약 산업에서 일해 왔다.

생애[편집 | 원본 편집]

정계 입문 전[편집 | 원본 편집]

스티븐슨은 럼즈든에서 태어나 인버카길에서 교육을 받고 제임스 하게스트 칼리지를 거쳐 오타고 대학교에서 법학 학위를 취득했고, 낭포성 섬유증 치료제 트리카프타를 만드는 버텍스 파마슈티컬스(Vertex Pharmaceuticals)를 포함하여 17년 동안 제약 산업에서 일했다.

정치 경력[편집 | 원본 편집]

스티븐슨은 창당 이래 거의 30년 동안 행동당의 일원이었고, 이전에는 행동당의 전 당대표 캐서린 아이작을 위해 일했으며, "개인적인 기업과 개인의 자유"에 초점을 맞춘 당에 매료되었다. 그는 1996년과 2005년 사이에 4번이나 당을 위해 선거운동을 했고, 1997년부터 2000년까지 당에 고용되었으며, 행동당 위원회에 두 번 선출되었습니다.

스티븐슨은 2023년 선거에서 사우스랜드에 출마했고, 비례대표 명부 4번에 위치했다. 당선 당시에는 호주 시드니에 살고 있었다. 그는 그 후 퀸스타운에 이미 소유하고 있던 집으로 이사했고 임대했다. 선거운동 기간 동안 스티븐슨은 잭 테임(Jack Tame)과 의약품 구매 대행업체인 약에 대한 독립적인 검토라는 행동당의 정책에 대해 Q+A 인터뷰를 가졌다. 스티븐슨은 약이 이해관계자들과 더 잘 참여할 필요가 있으며, 생산성에 중점을 두고 치료 결정을 내려야 할 가능성을 제기했다. 스티븐슨은 퀸스타운의 근로자들을 위한 임대료가 감당할 수 없는 등 생활비가 유권자들에게 특별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선거일 밤, 스티븐슨은 사우스랜드 선거구에서 2,807표를 얻어 국민당의 조셉 무니, 노동당의 사이먼 맥컬럼, 녹색당의 데이브 케네디에 이어 4위로 낙선했지만, 비례대표로 당선되었다.

선거 이력[편집 | 원본 편집]

연도 선거명 선거구 정당 득표 순위 당락 비고
2023 제 54회 뉴질랜드 총선 사우스랜드 / 비례대표 뉴질랜드 행동당 2,807표 / 246,473표 (8.64%) 4위 / 낙선 / 당선 (4번) 초선